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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디어웨어(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온라인 웹사이트(https://wiseapp.co.kr/)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사이트”에 접근하는 장치와 상관없이 “회원” 또는 웹사이트 방문자가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및 콘텐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란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승인하고 회원개인별로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란 “아이디(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데이터 및 데이터 차트, 게시글, 보도자료, 뉴스레터 등 모든 데이터 및 콘텐츠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관리자”라 함은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 이용계약에 대한 관리권한을 회사로부터 부여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9) “하위사용자”라 함은 “관리자”를 통해 유료서비스 이용 권한을 획득한 회원을 말합니다.
(10) “쿠폰”이란 유료 서비스 계약 시 표시된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거나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 또는 중대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시행 일자 30일 전부터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또는 회원이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 또는 푸시알림을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드립니다.
4.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6.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7. 약관은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 및 비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 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대해 회원가입과 동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의 규정과 서비스정책의 내용이 다른 경우 약관의 규정이 우선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이 때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된 회원은 회사가 통합정책으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동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서비스"의 위상이나 명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
(5)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악용하는 경우
(7)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8)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9) 회원이 근무하는 회사에서 발급한 이메일을 제외한 모든 이메일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는경우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11)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는 무리한 요청을 하는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3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이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서비스 외의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회원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고의로 자신의 ID, 비밀번호, 또는 인증키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유출하거나 회사의 별도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제3자로 하여금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접속권한 차단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으며, 해당 행동으로 인해 회사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대한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장치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와 같이 서비스를 부정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회원 ID, 비밀번호, 또는 인증키의 불법적 이용을 막기 위해, 동시접속 제한, 접속 PC 지정 등의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해당 조치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제2항 내지 제3항에 준하는 부정 이용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별도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7. 회원이 제6항에 따라 비밀번호의 변경을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 및 제2항 내지 제3항의 부정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 웹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제10조에서 정의하는 부정이용자
(2)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로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유료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캡쳐,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6) 웹사이트에서 취득한 모든 데이터를 다시 배포 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하고 사용권 확인을 위해 계정의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합니다.
(2) [2차 발견 시] 강제 탈퇴 처리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3.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장치 및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 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합니다.
6. 회원의 부정이용으로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제9조 4항과 동일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앱의 시장 위치와 경쟁현황에 대한 추정 데이터
(2) 리테일의 시장 위치와 경쟁현황에 대한 추정 데이터
(3) 제품의 시장 위치와 경쟁현황에 대한 추정 데이터
(4) 웹사이트 및 외부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데이터 및 콘텐츠 서비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거나 또는 서비스 방침 변경에 따라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거나 또는 서비스 방침 변경에 따라 임의로 변경할 경우 그 사유를 서비스 변경 최소 7일 이전의 기한 내 공지사항을 통해 즉시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유지, 보수, 개발 등에 관한 내용과 서비스 판매 보조, 조언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지원 등의 사항을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위탁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 및 비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러한 제공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회원 또는 비회원의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 진행합니다.
5. 회사가 회원 및 비회원에게 부여한 서비스 이용 권한은 비 독점적이고 양도 및 다시 배포가 불가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7. 유료서비스는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 및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권한을 부여한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책임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품질의 개선, 보완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기ㆍ부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 또는 해당 서비스의 포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 기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사후에 그 사유를 통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비정상적인 이용을 통한 회사 또는 제3자의 피해 방지를 위해 이용횟수 등에 일정한 제한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한 서비스 중지ㆍ장애 발생 시 피해보상 기준은 이 약관에 따릅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1.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거나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별도 계약을 체결함으로 성립합니다.
2. 회사는 계약 체결 전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 및 절차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계약의 성립시기는 결제 완료 및 주문 완료를 체결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14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1건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당 다수의 회원에 대해 유료 서비스 사용권한을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된 회원은 회사의 별도의 고지가 없어도 유료 서비스 관련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 또는 주도하거나, 계약에 대해 회사와 상담한 관리자 회원은 유료 서비스 사용과 관련한 관리 책임을 가지며, 1항의 내용에 대해 하위 사용자에게 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 사용 권한을 부여받은 하위 사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절차를 필수로 진행하고 본인인증에 이상이 없을 경우에 한해 유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이용권한을 취득하거나 사용한 경우 회사는 그 사용과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대금지급방법
1. 유료서비스의 구매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회사가 허용하는 결제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은 선결제 후 이용을 원칙으로 하며, 이 약관에서 정한 결제수단을 통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 또는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6조 유료 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1. “회원”또는 “회사”가 본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상대방에게 서면으로 해지 통보를 해야 하고, 해지 통보가 상대방에게 도달한 때에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유료 서비스 계약기간 중 “회원”이 본 계약을 임의 해지할 경우에 기 납입된 대금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 유료 서비스 계약기간 중 ‘회사’의 귀책사유로 본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이 납부한 대금 중 잔여 계약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상당액(총 계약기간 중 잔여 계약기간을 일할하여 계산)을 ‘회원’이 결제한 수단대로 반환하여야 한다.
4.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 쿠폰 등이 유료 서비스 구매에 사용된 경우 해당 쿠폰 등은 환불대상에서 제외하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에는 전부 소멸됩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3.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에 따라 특별히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서비스하는 콘텐츠(데이터, 데이터 차트, 게시글, 보도자료 등)를 크롤링(crawling), 스크래핑(scraping), 캐싱(caching) 또는 액세스하거나 다른 웹사이트 또는 다른 미디어에 미러링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모든 시도는 금지됩니다. 회사는 단독 판단에 따라 크롤링, 스크래핑, 캐싱 등 본 항에 명시된 금지행위와 연관된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데이터 및 콘텐츠를 상업적 용도로 다시 판매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제18조 배상
회원 및 비회원은 자신의 약관 규정 위반 행위에 의해 회사에 손해 및 비용(금전적 손실과 변호 비용 등)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손해 및 비용을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각종 정보, 자료, 전망, 분석 등의 신뢰성, 완전성, 또는 정확성 등에 대해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비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벌적 손해, 사업 수익 손실, 사업 정보 손실, 사업 중단 손해, 비용 발생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비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는 회사가 이러한 손해 또는 분쟁에 대한 가능성을 사전에 고지 받은 경우에도 같습니다.
제2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 및 계획을 통보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3.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 상품을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05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17년 01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02월 09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22년 12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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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웨어(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요한 시점에 수집하고, 수집하는 정보는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사전 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 등 회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이유 및 내용에 관하여 웹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합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 제공 및 위탁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5. 웹사이트 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에 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관리대책 및 책임자
10.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회원가입 및 의사소통에 관한 사항: 회원 본인확인, 부정 가입방지, 가입 의사확인, 상담 및 처리, 공지사항 안내 등
나.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 현금 결제, 개인 및 법인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및 판매대금 정산, 금융거래 시 본인 인증 등
다. 이벤트 및 마케팅, 자료조사에 관한 사항: 이벤트 및 홍보성 정보전달, 서비스이용에 관한 통계조사 등
라. 기타 서비스 제공 등
(3) "회사"는 위에 명시한 목적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시기 | 구분 | 수집항목 |
회원가입 | 이메일 인증 | (필수) 이름, 회사명, 이메일, 비밀번호 (선택) 휴대폰 번호 |
홈페이지 이용 | 본인 확인 및 서비스 이용 통계, 부정 이용 방지 | (필수) 서비스 이용 기록, 부정 이용 기록, 방문 일시,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단말기 정보(OS, 화면 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휴대폰 기종, 단말기 모델명) |
회원정보 수정 |
| (필수) 이름, 회사명, 이메일, 비밀번호 (선택) 휴대폰 번호 |
유료서비스 | 휴대전화 인증 | (필수) 휴대폰 번호 |
뉴스레터 신청 |
| (필수) 이름, 회사명, 이메일 주소 |
서비스 문의하기 |
| (필수) 이름, 회사명, 이메일,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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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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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정보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설정, 관리 및 침입차단 시스템 등을 이용한 접근 통제장치
라.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지정과 권한의 설정 및 교육,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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